자동차 산업과 그 응용 분야에 사용되는 주요 금속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금속은 강도, 내구성, 가단성 때문에 자동차 생산에 중추적인 역할을 합니다.
강철
유형 및 등급: 연강: 전통적으로 대부분의 차체 구조에 사용됩니다.
고강도 스틸(HSS): 기존의 연강보다 견고하여 얇은 시트를 사용할 수 있으므로 부품이 가벼워집니다.
AHSS(Advanced High Strength Steel): 강도와 연성의 균형이 뛰어나 안전이 중요한 부품에 이상적입니다.
UHSS(Ultra High Strength Steel): 전복 기둥 및 도어 보강재와 같이 최대 강도가 필요한 부위에 사용됩니다.
응용 프로그램: 차체 구조 섀시 구성 요소 엔진 구성 요소
알루미늄
장점: 강철보다 가볍고 녹슬지 않습니다.
이 금속은 자동차 회사들이 차량 무게를 줄이기 위해 노력함에 따라 더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응용 프로그램: 엔진 구성 요소(블록, 실린더 헤드, 피스톤) 변속기 하우징 바퀴 열교환기 및 방열기 구조 부품 및 차체 패널
마그네슘
장점: 마그네슘은 알루미늄보다 훨씬 가벼워서 상당한 중량 절감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과제: 다른 금속보다 비싸고 내구성이 떨어집니다.
응용 프로그램: 계기판 구조 시트 프레임 스티어링 휠
티타늄
장점: 중량 대비 강도가 높고 내식성이 우수합니다.
과제: 높은 비용으로 인해 특정 애플리케이션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응용 프로그램: 엔진의 밸브 및 밸브 스프링 배기 시스템(특히 성능 또는 고급 차량) 일부 고성능 엔진의 커넥팅 로드
구리
장점: 우수한 전도성으로 인해 전기 부품에 유용합니다.
응용 프로그램: 배선 및 전기 커넥터 방사체 브레이크 배관
아연
장점: 부식 방지 특성에 주로 사용됩니다.
응용 프로그램: 아연 도금 강 구성 요소 도어 핸들과 같은 다이캐스트 부품
응용 프로그램: 배터리(납산 배터리) 휠 무게 균형 조정
백금족 금속(PGM)
장점: 이러한 금속은 촉매 특성에 매우 중요합니다.
응용 프로그램: 촉매 변환기(백금, 팔라듐 및 로듐이 기본 PGM 사용)
니켈
장점: 니켈 합금은 내열성과 내구성이 뛰어납니다.
응용 프로그램: 특히 전기 자동차의 배터리 시스템(니켈-금속 수소화물 및 니켈-코발트-알루미늄 배터리)
스테인리스강 생산 철
응용 프로그램: 주철은 우수한 방열 특성으로 인해 전통적으로 엔진 블록 및 브레이크 로터에 사용됩니다.
크롬
장점: 광택 마감과 내식성으로 유명합니다.
응용 프로그램: 심미성 및 보호를 위한 전기도금 부품(예: 트림, 범퍼, 휠)
텅스텐
응용 프로그램: 구형 백열 전구의 필라멘트 높은 융점과 밀도로 인해 특정 고성능 애플리케이션 자동차 응용을 위해
선택된 각각의 금속은 장점과 과제를 가지고 있습니다.
선택은 부품의 의도된 기능, 관련된 제조 프로세스, 비용 고려 사항 및 원하는 차량 성능 속성과 같은 요소에 따라
달라집니다.
오늘은 자동차산업에 사용되는 금속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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