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렉서스 NX450h

by 고민보다 gogo 2023. 8. 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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렉서스 전동화의 시작!!

새롭게 진화한 New Generation NX

 

렉서스 NX450h

배기량 : 2,487cc

시스템 총 출력 : 307ps

최대토크 : 23.1kg'm / 3,600~3,700rpm

휘발유 연비(복합) : 14.4km/l

전기 연비(복합) : 3.8km/kWh

등급 :  PREMIUM

가격 : 7,490 만원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높은 효율의 2.5ℓ 직렬 4기통 엔진과

대용량 리튬,이온 배터리, 고출력 모터를 조합하여 뛰어난 주행 성능과 가속,

정숙성을 구현했습니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우수한 EV 주행거리뿐만 아니라,

일반 주행에서도 충분한 힘을 발휘 합니다

스위치 작동을 통해 기본 EV모드에서 Auto EV / HV 모드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리튬- 이온 배터리

배터리 총 전력량 18.1kwh의 대용량 리튬,이온 배터리 팩을 탑재해 

우수한 EV주행 가능 거리와 역동적인 주행 성능을 구현합니다

에어컨 냉매를 이용한 배터리 냉각 시스템과 저온 시에 작동하는 

배터리 가열 시스템을 채용해 EV주행 거리의 감소를 최소화했습니다

배터리팩을 탑승공간 바닥 아래에 배치하여 보다 넓은 실내공간을 확보하였으며

차량의 무게 중심도 낮췄습니다

 

전자식 사륜구동 시스템 (E-Four)

E-Four는 정지 상태에서 출발 시 혹은 눈길 등 미끄러운 노면에서 주행시

모터를 통해 뒷바퀴를 구동하여 안정적인 주행 성능을 구현하는 기능입니다

전,후 출력 분배가 100.0 과 20 : 80 사이에서 정밀 제어되어

정지 상태에서 출발 시 뛰어난 가속과 운전자의 의도에 부합하는 

코너링 안정성을 제공합니다

 

에어로 다이내믹스

NX는 전면,측면, 후면뿐만 아니라 차량 하부의 공기역학적 특성을 사용하여 

주행 성능을 향상시키는 제어기술에 초점을 두고 개발,핸들링 안정성에 기여했습니다

 

상황에 맞는 주행모드 선택

1. EV모드 

대용량 리튬,이온 배터리의 높은 출력을 활용하는 기본 모드로,

가속 페달을 깊이 밟아도 엔진의 개입 없이 전기 모터로 차량이 구동합니다

※ EV모드는 특정 주행 환경에 따라 해제될 수 있습니다

2. Auto EV / HV 모드

EV 주행을 메인으로 하면서도 엑셀 페달을 강하게 밟았을때 등

순간적인 파워가 필요한 때에 앤진이 작동합니다

모터와 엔진이 함께 작동 하면서 다이내믹한 가속을 발휘합니다

3. HV 모드

배터리 충전량을 일정 수준으로 유지하고자 할 때 적합한 모드로

엔진은 시스템 상태에 대응하여 작동합니다

배터리 충전량이 적을 경우 HV 모드로 설정되며

회생브레이크등에 의해 충전 레벨이 회복되면

EV 모드로 복귀하거나 타 모드로 변환이 가능합니다

4. 배터리 충전 모드

EV 주행중 필요한 리튬,이온 배터리 잔량이 저하됐을 때

스위치 조작으로 엔진에서 발전한 전기를 배터리에 충전하는 모드입니다

외부 충전 없이 일정수준의 EV 주행이 가능하도록 차량을 충전 할 수 있습니다

※차량 상태에 따라 전환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GA - K(Golbal Architecture - K)플랫폼

고강성 경량보디 GA-K 플랫폼으로 코너링 및 고속 주행시 향상된 안정감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서스펜션(전륜 및 후륜)

전륜 맥퍼슨 스트럿, 후륜 더블 위시본을 채택, 부드럽고 날카로운 승차감을 

강화시키기 위해 서스펜션을 강화 했습니다

 

드라이브 모드 셀렉터

운전자는 상황과 선호하는 주행 스타일에 맞춰

주행 모드를 선택해 운전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 NX350h Premium , NX350h Luxury, NX450h+Premium : Normal . Eco , Sport 모드

 

SAFETY SYSTEM+

긴급 제동 보조시스템(Pre-Collision System)

PCS는 밀리터리 웨이브 레이더 및 카메라를 통해 전방에 있는 차량,보행자,자전거 및 오토바이를 감지합니다

이후 시스템이 충돌 가능성이 높거나 사고 발생을 피하기 어렵다고 판단하면

운전자에게 이를 경고하고 필요시 제동력을 개입해 브레이크 작동을 보조합니다

 

교차로 긴급 제동 보조(교차 상황 감지)

일반 긴급 제동 보조 시스템의 작동 범위에 더해 교차로를 교차하는 차량 및 오토바이와의

충돌, 회피 기능도 보조합니다

시스템이 충돌할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하면, 운전자에게 경보 및 브레이크를 작동시켜

피해 경감을 보조합니다

 

교차로 긴급 제동 보조(좌,우 선회 시)

교차로에서 우회전 또는 좌회전할 경우 직진해 오는 차량 및 앞 방향에서 다가오는

보행자 및 자전거를 밀리미터 웨이브 레이더 및 카메라가 감지하여

경보 및 브레이크를 작동시켜 충돌 회피 또는 피해 경감을 보조 합니다

 

긴급 조항 어시스트(Emergency Steering Assist)

ESA는 차량,보행자,자전거 또는 오토바이와 충돌할 가능성이 있다고 감지한 후

차선 내 차량을 조향할 수 있는 충분한 공간이 있는 상태에서

운전자가 감지 대상과의 충돌을 회피하도록 지원하는 보조 기능입니다

운전자가 감지 대상을 확인한 후 스티어링 휠을 조작할 때 

조항력을 보조하여 차량의 안정성을 높이면서 차선 이탈을 

방지할 수 있도록 운전자를 지원합니다

 

다이내믹 레이더 크루즈 컨트롤(Dynamic Radar Cruise Control)

DRCC는 차량의 전방에 장착된 밀리미터 웨이브 레이더를 통해

선행 차량의 속도를 감지하고 이에 맞는 주행 속도를 자동으로 유지합니다

또한 선행 차량이 사라지면 초기 설정한 주행 속도로 자연스럽게 가속합니다

전방 주행 차량의 정차시에는 적당한 차간 거리를 유지하면서 함깨 정지합니다

 

차선 추적 어시스트(Lane Tracing Assist)

차선 이탈 경고 기능은 전방의 카메라로 차선을 인식하여 방향지시등 조작없이 

차선을 이탈할 경우, 운전자에게 시각적/청각적 경고(또는 진동)를 하고,

스팅어링의 보조적인 제어를 통해 차선 이탈을 피하도록 도와줍니다

차선 감지와 제어 기능이 향상된 차선 추적 기능은

다이내믹 레이더 크루즈 컨트롤과 연동하여

현재의 주행 차선을 중앙으로 유지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개선된 인식 및 제어 성능이 완만한 커브길에서도 작동하며

차량이 차선 중앙에서 부드럽게 주행하도록 돕습니다

 

도로 표지판 어시스트(Road Sign Assist)

RSA는 카메라가 도로 표지판의 "제한 속도"  표지를 인식하여

미터기에 표시하는 기능입니다

 

파노라믹 뷰 모니터

파노라믹 부 모니터는 운전석에서 보기 어려운 차량 주변을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파노라믹 뷰, 사이드 클리어런스 뷰, 코너링 뷰가 활성화되어 있을때 

차체 하부와 타이어 주변을 보여주는 "시스루 뷰"를 표시해

좁은 공간에서의 주차 및 주행을 보조합니다

 

어댑티브 하이빔 시스템(Adaptive High-beam System)

AHS는 야간 주행 시 전방 차량의 헤드 램프 및 후미등, 도로 및 주변지역의 밝기를 감지합니다

하이빔이 비추는 영역에서 차량이 감지되면

각 헤드 램프의 LED 칩을 통해 전방 운전자 및 보행자를 향한

밝기를 조절해 보다 명확하게 인식할 수 있습니다

 

능동형 주행 어시스트(Proactive Driving Assist)

능동형 주행 어시스트는 일반 도로 등의 주행 상황에서 선제적인 주행보조 기능을 제공합니다

능동형 주행 어시스트는 보행자,자전거,주차 차량에 대한 스티어링 및 감속보조.

전방 차량에 대한 감속 보조, 커브 주행시 감속 보조의 3가지 기능을 조합하여

주행 조건에 밎는 보조를 제공합니다

"보행자,자전거,주차 차량에 대한 스티어링 및 감속보조"는

장애물을 조기에 감지하고 스티어링 및 브레이크 조작을 보조합니다

"전방 차량에 대한 감속 보조"를 통해 운전자가 가속페달을 밟을때

앞차가 너무 가까이 접근하지 않도록 차량을 점진적으로 감속합니다

"커브에 대한 감속 보조"를 통해 차량이 곧 진입랄 커브를 안전하게 통과하기 어려운 

빠른 속도로 주행하고 있다고 판단하면, 운전자가 가속 페달에서 발을 떼는 순간부터

작동하여 차량을 서서히 제동시킵니다

 

전방 차량에 대한 감속 보조

<감속 보조 작동 상태>

시스템이 차량 간 거리가 너무 좁아지는것을 방지하기 위해 감속을 보조합니다

<차간 거리가 너무 좁은 경우>

차량 사이의 거리가 특정 시간동안 계속해서 좁아지는 경우

시스템 활성화 상태가 디스플레이에 표시됩니다

 

커브에 대한 감속 보조

<감속 보조 활성화>

시스템이 차량 속도를 낮춰야 한다고 판단 할 경우

부드럽게 감속하여 커브 주행을 가능하게 합니다

 

 

안전 하차 어시스트(Safe Exit Assist)

SEA는 사각지대 감지 모니터(BSM)를 사용하여 하차 시

차량 후방에서 접근하는 차량 및 자전거를 감지합니다

SEA가 열리는 도어 또는 하차하는 탑승자가 접근하는 차량과

충돌할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 할 경우

사이드 미러의 표시들이 켜지며 탑승자에게 경고합니다

이때, 탑승자가 도어를 열려고 하면 

이-래치(e-Lotch)가 도어를 잠급니다

시스템은 사이드 미러의 표시등, 계기판,경고음을 통해 탑승자에게 경고합니다

 

SRS 에어백 시스템 

9개의 SRS에어백으로 안전한 드라이빙 환경을 제공합니다

(전면,전면 무릎, 전면 센터 사이드, 전면 사이드, 사이드 커튼 실드)

 

주요특징

스핀들 그릴

렉서스 디자인 아이덴티티의 핵심중 하나인 스핀들 그릴은 콤팩트하고 경량화된 설계와 함께

우아하면서도 대담한 모습으로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그릴패턴은 3차원 입체감이 더해진 U자형 패턴으로 파워플한 인상을 선사합니다

슬릿 형태의 하단부는 냉각 성능을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SUV에 걸맞는 강인함을 연출합니다

 

Bi-LED 헤드램프

렉서스의 시그니처인 L-Shape 주간 주행등과 헤드 램프를 통합시켜

유려한 헤드램프 디자인을 완성했습니다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

L자형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는 후면 중앙의 라이트바 램프,

리어 펜더에 각각 배치된 L자형 램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야간에는 라이트바가 상시 점등되어 테일 램프 역할을 하며

새로운 LEXUS 로고를 적용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화했습니다

 

14인치 터치 디스플레이

14인치 터치 디스플레이는 조작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스위치의 크기,형태,레이아웃,표시정보,위치 등을 최적화 했습니다

특히 사용 빈도가 많은 공조 컨트롤 및 오디오 스위치에는 

다이얼 스위치 방식을 적용해 직관성을 높였습니다

 

이-래치(e-Latch)

이-래치(e-Latch)는 미닫이 문처럼 부드럽게 도어를 열고 닫는 전자 제어 시스템 방식으로

기존의 도어 개폐 매커니즘을 대체합니다

"승차"를 위한 도어 오픈시에는 도어를 당기는 동작 그대로 

핸들 뒤에 설치된 스위치를 눌러 오픈합니다

"하차"를 위한 도어 오픈시에도 도어 핸들을 잡은채로 

스위치를 눌러 부드러운 도어 오픈이 가능합니다

 

내비게이션

통신형 내비게이션을 탑재하여 실시간 교통정보, 유가정보, 음성인식, 지도무선 업데이트등이 지원됩니다

 

음성인식

AI음성인식으로 차량 공조 제어, 내비게이션 조작, 스트리밍 뮤직, 날씨, 지식검색 등의 기능을

음성 명령으로 실행할 수 있습니다

 

인포테인먼트

스트리밍 뮤직, U+프로야구, U+모바일 TV 등 음악 및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가 제공되며

U+ 스마트홈을 통한 홈loT 기능이 지원됩니다

 

차량관리

차량의 상태를 최적으로 유지하기 위해 소모품 정보와 교체주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교체시기 도래시 알림이 제공됩니다

 

렉서스 커넥트(스마트폰 앱)

스마트폰 앱을 통해 차량과 프로필을 연동하여 가고 싶은 목적지를 

차량으로 보내거나 경로 안내 예약이 가능합니다

또한 스트리밍 뮤직, U+ 스마트 홈 등의 서비스를 차와 연동할 수 있습니다

 

멀티 앰비언트 일루미네이션

총 14가지의 다채로운 색상은 차안에서도 마치 자연에 있는 듯한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은은한 색조가 더해진 부드러운 컬러톤은 "오모테나시(고객환대)"의 철학을 담아

렉서스의 품격을 보여줍니다

커스텀 팔레트를 통해 총 50가지의 다양한 테마 색상 선택이 가능합니다

 

트렁크 공간

트렁크 공간은 뒷좌석이 세워진 상태에서도 여유로운 화물 공간을 제공하며

필요에 따라 뒷좌석을 아래로 접어 더 확장할 수 있습니다

손으로 쉽게 접히는 데크보드를 통해 다양한 크기의짐을 실을수 있도록 

트렁크 공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중 접이식의 경량 토뉴커버는 화물 공간을 더 개방시켜주며

사용하지 않을때에는 접어서 바닥 아래에 보관할 수 있습니다

 

스마티폰 무선 충전기 

Qi 호환 스마트 폰과 전자기기를 충전기 트레이어에 올리면 해당 기기가 충전됩니다

 

 

센터 콘솔 기능

- 컵홀더 : 컵홀더는 다양한 컵과 텀블러 수납에 용이합니다

- 슬라이드 트레이 : 간단한 슬라이딩 방식의 수납 및 충전 트레이는 

                               센터 콘솔 전면에 통합되어 위치합니다

- 더블 도어 콘솔 박스 : 운전자와 동반석 탑승자 모두가 콘솔 박스를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 되었습니다

 

렉서스 프리미엄 오디오 시스템

10개 스피커로 구성된 렉서스 프리미엄 오디오 시스템은 음악을 생동감 있게 재생합니다

최적의 스피커 배치로 이상적인 서라운드 환경을 조성, 깊고 선명한 사운드를 제공합니다

 

파워 백 도어

양손이 자유롭지 않은 경우라도 전자식 키를 가지고 있다면

뒤 범퍼 아래로 발을 넣었닥 빼는 동작을 취하는 것 만으로 백도어를 여닫을 수 있습니다

빠르고 조용한 작동이 가능하도록 업그레이드 하였습니다

 

시프트 레버 및 시프트 노브

시프트 레버는 시프트 바이 와이어 타입을 채택하여 조작의 즐거움을 향상 시켰습니다

시프트 노브는 가죽 질감의 부드러운 느낌을 주며 사용하기 편한 형태로 설계되었습니다

 

다양한 기능으로 편의성에 중점을 두고 거기에 디자인까지 세련된 렉서스 NX450h

눈여겨 볼만 하다

가격도 나름 합리적인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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